백장생

백장생 상품 검색
 
    추천검색어


    백장생 정보와나눔

    뒤로가기
    제목

    휴가기간중 피부관리 일주일 전략!

    작성자 대표 관리자(ip:)

    작성일 2010-08-06 16:04:31

    조회 9250

    평점 0점  

    추천 추천하기

    내용

    본격적인 바캉스 시즌이다. 휴가 시즌 일주일간 진행할 수 있는 피부관리 플랜을 통해 빛나는 피부 만들기에 도전해보자.

    ▲1일차 - 우유로 묵은 각질 제거=본격적인 피부관리에 앞서 기초 토대를 닦아주는 과정이다. 각질은 모공을 막아 피부트러블을 발생시키거나 화장을 들뜨게 하고 피부노화를 촉진시키는 주범이다. 주기적인 각질제거와 수분공급이 병행돼야 촉촉하고 탄력 있는 피부를 가꿀 수 있다.

    전문적인 각질제거제나 스크럽제를 이용해도 좋지만 우유로도 간단한 각질제거를 할 수 있다. 세안을 마친 후 우유를 적당량 넣어 뽀얗게 변한 따뜻한 물로 얼굴을 가볍게 씻으면 매끄러운 피부를 만들 수 있다.

    ▲2일차 - 스팀 타월로 수분 공급=전날 각질제거를 통해 흡수력이 높아진 피부에 본격적으로 수분을 공급해 줄 차례다. 막연히 수분크림을 덧바르기보다는 스팀타월로 얼굴을 감싸주거나 직접 수증기를 쐰 후 고보습 관리를 해주면 효과가 좋다.

    ▲3일차 - 피지 조절을 위한 모공 관리=모공 속 노폐물 관리는 일주일에 한차례 정도가 적당하다. 스팀 타월로 모공을 충분히 열어준 뒤 딥 클렌징으로 모공 속 깊숙한 곳까지 피지를 제거한다. 관리 후에는 얼음 찜질이나 흑설탕 팩으로 모공을 축소해 준다.

    ▲4일차 - 영양 공급=싱싱함을 유지하기 위해 영양분이 필요한 것은 피부도 마찬가지다. 피부타입별로 재료를 선택해 집에서 천연팩을 만들어보자. 건성피부는 거친 피부가 촉촉해질 수 있도록 보습 작용이 뛰어난 바나나 팩을 하면 좋다. 과육을 으깨고 우유를 섞어 발라주면 된다.

    복합성 피부라면 영양을 골고루 줄 수 있는 딸기해초팩을 추천한다. 딸기를 갈아 해초가루와 밀가루를 섞고, 우유로 농도를 맞춰 걸죽해졌을 때 바른다.

    ▲5일차 - 자외선에 노출된 피부에 미백 관리=여름철 뜨거운 태양의 자외선 공격이 두렵다. 자외선 차단제에 함유된 자외선 산란 성분은 피부를 건조하게 만들 수 있으므로, 충분히 수분 공급을 마친 후 이용해야 한다.

    외출 후 돌아오면 화이트닝 관리를 해주는데, 미백에 효과가 좋은 것으로 알려진 비타민C가 함유된 레몬·딸기·시금치 등을 섭취하고 화이트닝 전문 제품을 이용해 관리해야 한다.

    ▲6일차 - 탱탱한 피부를 위한 주름 관리=일상의 피로에 지쳐 생긴 다크서클과 하나 둘 늘어가는 주름을 집중적으로 관리해 빛나는 피부로 재탄생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다.

    건성 피부라면 에센스와 영양크림을 반반씩 섞어 주름이 있는 부위에 발라주고, 복합성 피부의 경우 에센스와 로션을 같은 방법으로 사용하면 된다.

    지성 피부는 피지량이 많은 T존 부위에는 수분젤로 관리하고, 그 외에는 수분 에센스로 당기듯 발라주는 것이 좋다.

    ▲7일차 - 일상 복귀를 위한 마지막 휴식=길게 느껴졌던 휴가의 마지막 날. 그간의 휴식으로 풀어진 긴장의 끈을 조금씩 조이며 휴가를 마무리해야 할 때다. 휴가 기간동안 관리한 피부는 이미 최고의 상태다. 마지막으로 아로마 오일을 이용한 마사지로 휴식을 주면서 긴장감을 조절해주면 화사한 피부가 완성된다.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비밀번호 입력후 수정 혹은 삭제해주세요.

    댓글 수정

    이름

    비밀번호

    내용

    / byte

    수정 취소
    비밀번호
    확인 취소